나름 그래미 리뷰.. 음...악

내가 미국에서 태어났더라면 맨날 포테토칩 같은거에 콜라 끼고 쇼파에 누워 티비만 보는 디룩디룩한 양키가 됐을 것이 분명하다.
이젠 그래미를 시작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릴테고, NBA는 순위경쟁이 한창이다. 곧 있으면 야구가 시작될테고 비슷한 시즌에 WWE는 최고의 PPV인 레슬매니아를 개최한다. 그게 다인가? 둘이 보다 하나 뒈져도 모른다는 미드에, 죽은 사람도 벌떡일어나게 한다는 슈퍼볼에, 아이스 하키,골프, 오지랖 넓은 이는 유럽축구까지. 하루 종일 티비만 봐도 나같은 인간은 뒹굴 뒹굴 할 수 있는 것이다. 뭐 한국에서도 스카이 라이프 같은거 달면 된다지만 자국민이 모국의 프로를 보는 쾌감이랑은 차원이 다르지. 장사 한두번 하나?

암튼 이거야 말로 시청각의 폭격이다. 거의 엄청난 몸매의 섹시녀가 육탄 공세를 펴는 수준이다. 내공이 짱인 수도승 정도가 아니고선 눈길이 안 갈 수가 없다. 초장부터 아길레나와 제니퍼 허드슨, 욜란다 같은 얘들이 아레사 프렝클린의 소울 넘버들을 부른다. 밥딜런 같은 대 레전드 슈퍼 울트라 짱 뮤지션도 1부 엔딩정도로 나올 뿐이다. 72세의 믹재거는 여전한 정력을 과시하고, 기네스 펠트로는 유난히 작은 가슴으로도 뇌쇄적일 수 있음을 증명한다. 레이디 가가는 파워 숄더 종결자답게 옷이 아닌 자신의 어깨(맨몸)를 직접 올려세워버렸고, 노인정에서 랩할거 같은 닥터드레는 애제자 에미넴을 위해 노익장을 과시한다. 노라존스가 존 메이어의 반주에 노래하는 것 정도는 우스워 보일 정도이다. 이런 식이다. 안보고 베길쏘냐!!!!! 아주 이런 식의 물량공세라면 못된 비난과 비아냥이 끼어들기도 전에 눈이 핑그르르 돌아버린다. 이래서 미국은 의외로 멍청이들이 많은 것인가? 걍 무장해제 하고 티비 앞에만 앉아 있어도 마냥 행복하다는 생각에 빠질 수 있으니. 앗!! 이 것이야 말로 나의 요즘 모습 아닌가... 누가 조종하는 게 아니고 니가 가서 티비 앞에, 컴퓨터 앞에 앉는거자나!!



그래미 받아버렸다.
'한 곡 더 부를거에요. 우린 음악을 사랑하니까요.'
그러곤 앵콜곡까지 불러버렸다. 그래도 그래미인데 앵콜곡이라니..
그래도 그래미인데 진짜 아케이드파이어에게 주다니...
기특한 녀석들.
인디시절 부터 좋아했는데 (지금도 엄연히 인디레이블에서 앨범내는 인디지만)
이젠 나만의 밴드가 아니구나.. 아쉽소!!



허나 개인적으로 올해 최고의 앨범(그래미에 소개된 얘들중에)은 Janelle Monae의 The ArchAndroid (Suites II and III) 이다.
어찌어찌 알게 되었는데,
아케이드 파이어와 함께 내 엠피 리스트 맨 꼭대기에서 내려올 줄 모르는 뮤지션이다.
나랑 동갑내기 친구다. 슬프다.
28세기 음악을하는 친구인데, 28세기 SF음악이면서 복고풍의 일렉트로닉을 하는 암튼 똘끼 충만한 재미있는 친구다.
게다가 자신이  미래에서 온 안드로이드라는 특이한 기믹도 있고, 그 시대에 대한 세계관도 만들어 놓았다.
못하는게 없는 천재소녀에다가 21세기에 환생한 프린스라고 떠들썩한 친구다.
자랑스런 85년생 소띠 친굴세..
암튼 내 짧은 지식말고 음악 평론가 성문영씨가 쓴 글을 읽어보며 관심을 가져보시길..

http://parkhs7979.blog.me/80119856539 <- 들어가 보시던가요..

덧글

  • Laftel 2011/02/17 03:25 # 답글

    에미넴한테는 엄청 인색하구만.ㅋㅋㅋㅋ 그래도 본상 하나 받았으니 뭐ㅋㅋ
    자넬 모네 들어봐야겠구만.
    이번에 그래미 공연은 그다지 인상적이지는 않았음. 뮤즈랑 아레사 프랭클린 회복기원 공연 정도? 에미넴 간지도 좋았지만, 조금 평범했고.
  • 개짖는소리 2011/02/17 14:12 #

    믹재거 그래미 나왔으니 그 정도면 인상적이지... 재작년이나 작년에 비핸 평이한 편성이긴 한데 이 정도다. 에미넴은 레이디 엔터벨룸이랑 아케이드한테 발린 분위기!! ㅋ
  • 미쓰장 2011/02/21 09:38 # 삭제 답글

    아케이드파이어 장난아니라며? 소문만 무성히듣고 과사에 처박혀잇느라고 접하질못햇다 망할
    그건그렇고 오티 놀러와 나랑 놀아줘
  • 미쓰장 2011/02/21 09:43 # 삭제 답글

    그리고 씨디 받아가 ..
  • 개짖는소리 2011/02/21 15:22 #

    장조교님.. 너 뭔가 대단히 열정적이더라.. 학과클럽에 죄다 니 글 뿐이던데..ㅋㅋ
    내 나이 스물일곱, 오티가면 아니곱지. 절대 안가지
    씨디 무슨 씨디?
  • 미쓰장 2011/02/22 09:05 # 삭제 답글

    씨디 니가 빌려준 숏버스 그리고 내가 준다고햇던거 cibomatto
    아 그리고 나 학과일에 열정적인게 아니라 아직 잘 몰라서 실수를 많이한거임 ㅋㅋㅋ
    경천이는 오티온대! 경천이랑 같이가자
  • 우유니 2011/02/25 11:07 # 답글

    기계적으로..차례차례 재생되는 엠피3파일로만 접하던 아케이드 파이어를 영상으로 보니까 신기했어요. 근데 이번 그래미는 뭔가 좀 지루해서.. 저는 어제 맥도날드 햄버거에 감자튀김 등등 계속 우걱우걱 먹으면서 온종일 미드 다운받아 봤는데, 이러다 죽겠다 싶더라구요.
  • 개짖는소리 2011/02/25 19:02 #

    모든 락밴드가 그렇겠지만 아케이드 파이야도 라이브로 봐야지 간지나더군요. 뭐 라이브를 찍은 영상물이긴 하지만 말이에요. 글래스톤베리때 라이브 보시면 억 할꺼여요.ㅋ 개인적으로 이번 지삭락페에 아케도 파이야 오면 좋겠다는.. ㅋㅋ 그래미 좀 평이하긴 했죠.
댓글 입력 영역